• HOME
  • >
  • 미래지식
  • >
  • 자기계발
자기계발
미래지식

자기계발 |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본문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저자 김새해
발행일 2014년 5월 30일
ISBN 978-89-6584-121-0
정가 15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통으로 얼룩진 청춘의 끝에서

희망과 행복을 발견한 저자의 성공 스토리!

 

최근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길을 걷기보다 사회가 정해준 길을 걷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이 정해준 길을 최선을 다해 묵묵히 걸어가 보지만, 결국 약속된 것으로 믿었던 행복과 성공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의 김새해 저자는 지난 14년간 세계 23개국을 돌아다니며 30개가 넘는 직업을 체험하면서 순탄하지 않은 젊은 시절을 보냈다. 부모님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도망치듯 떠난 해외에서의 생활은 갓 20대가 된 저자가 감당하기에는 벅찬 수많은 시련과 좌절을 안겨줬다. 하지만 저자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울기보다는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과 가슴속 깊이 간직한 꿈을 선택했다. 그리고 끊임없이 꿈을 이루는 장면을 상상하고, 생계를 위해 일해야 하는 시간들을 쪼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성취하는 데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결국, 저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꿈의 씨앗을 피웠고, 현재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겪은 모든 일을 삶에 지친 청춘들에게 들려주며 지금의 고통을 희망으로 바꾸는 비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엄청난 일이 이루어진다는 것,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은 훨씬 대단하고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지금 겪는 모든 역경은 꿈을 이루고 성공으로 가기 위해 걷는 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들려준다.

삶에 지쳐 잠시 주저앉아 있거나 어디로 가야할지 인생의 방향을 잃은 청춘들이 이 책을 접한다면, 저자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절망 가득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항상 강조한다. 자신이 해냈다면 당신 또한 분명히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사진들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자기계발서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에는 저자의 남다른 인생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젊은 나이가 무색할 만큼 파란만장한 인생을 겪어낸 저자는 자신이 헤쳐 온 험난한 삶의 여정을 담담하게 들려준다. 단순히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닌, 자신이 직접 겪어내며 얻은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이기에 읽는 이에게 벅찬 감동을 주는 동시에 가슴 깊은 곳에서 용기와 희망을 이끌어낸다. 더욱이 아름다운 사진과 명언, 짧은 글들을 본문 곳곳에 녹여 딱딱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책으로 구성했다. 각 장 앞에는 힘든 시간을 이겨낸 결과물 중 하나인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을 실어서 읽는 재미를 더했다.

누구나 희망과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쉽다. 하지만 자신이 직접 겪어보고 좌절과 절망 속에서 희망을 꽃피우며 이룬 경험을 전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이야기가 주는 감동은 그 수준이 다른 법이다. 이 책은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용기와 희망을 이끌어내어 그들만의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김새해

 

주어진 현실에서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며 미소 짓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화가, 사진작가, 칼럼리스트, 작가, 김새해 희망연구소 대표인 그녀는 23개국을 다니며 배우고 익힌 자신만의 예술을 그림, 사진, 글, 강연이라는 붓으로 표현했다. 붓들은 그녀가 가지고 있는 삶의 감성을 표현하는 도구들인 셈이다. 그녀를 키운 것은 힘없고 가난한 이들의 사랑이었다. 인천에서 태어난 그녀는 청각장애가 있는 아주머니와 생활하며 의사소통을 위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가난’이라는 불편함 속에서 스물한 살에 동경하던 해외생활을 시작했지만 기대와 다른 불안정한 삶에 끝을 모르는 방황을 했다. 뭔가 해결책을 찾아야겠다고 결심했던 그녀는 책을 읽으며 ‘현실이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미래를 결정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리고 14년간 꿈을 향한 여정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상처받았던 고통의 시간들을 ‘희망’이라는 단어 하나로 이겨냈다. 그녀는 힘든 생활에서도 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들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랑의 바자회>를 설립했으며, 그림을 팔면 수익금을 전 세계로 보냈고, 한국, 뉴질랜드, 캐나다, 독일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숙명여대 중문과를 졸업하고 캐나다로 떠나 직장을 다니며 잠자는 시간을 꿈을 이루는 시간으로 활용했다. 한국일보에서 선정한 촉망되는 신인작가로 선정되었고, 캐나다 한인 미술인협회에서 최연소 임원으로 선발되었고 수많은 국제 미술행사에서 23번의 전시회를 마쳤다.

교보문고 저자 강연회, 중·고등학교, KBS, 캐나다 로저스(Rogers) TV 방송, 캐나다 중앙일보, 갤러리아, 실업인 협회 아동미술 심사위원 위촉, 군부대 순회 특강, 대학교, 대학원,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초청 강의 등 세계를 무대로 강연과 멘토링, 코칭을 통해 ‘희망’을 전해주는 일을 한다. 그녀의 삶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수많은 청춘들에게 큰 용기를 주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버킷리스트(공저)》가 있다.

 

김새해 블로그 http://blog.naver.com/v_bluesky

이메일 v_bluesky@naver.com

 

차 례

 

추천사1 ‘새해’라는 붓을 잡고 ‘희망’이라는 글을 쓰다

추천사2 ‘희망’이라는 단어로 가슴을 가득 채우다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김새해입니다.

 

1장 희망으로 절망의 강을 건너라

 

당신이 걷는 모든 길의 이름은 성장이다

폭풍의 바람을 타고 춤을 추자

청춘을 신의 시각으로 바라보자

빌린 날개로는 하늘을 날 수 없다

훌훌 벗어던진 맨몸이 진짜다

청춘은 가난한 만큼 희망이다

욕 좀 먹어도 된다

2장 변화시켜야 할 것은 자신뿐이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아군

꿈과 함께 성장하는 당신은 챔피언이다

실패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다

꿈은 머리가 아닌 몸으로 꾸는 것이다

돈에 대한 증오로 청춘을 낭비하지 마라

신에게 편지를 써라

WHY가 아닌 WHY NOT의 시대가 왔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실전 영어와 문화 체험의 토끼를 잡아라

 

3장 세상은 당신이 행동하기를 기다린다

 

큰 꿈을 토막 내어 당장 이룰 수 있는 작은 꿈으로 만들자

‘삶’을 걸면 진짜 인생을 맛볼 수 있다

청춘의 모퉁이에서 ‘YES’를 만나자

상상하는 모든 목표를 이루는 ‘꿈의 보물지도’

남의 꿈은 열매가 없는 씨앗과 같다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행동이 필요하다

하버드생처럼 자신을 매섭게 단련하라

날 수 있는 자는 걷는 자가 함께 날 수 있도록 돕는다

 

4장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당신은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더 귀하다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하라

불가능을 믿지도, 받아들이지도 말자

집중하면 보이고 보이면 더 사랑하게 된다

돈보다 가치를 추구하자

희망을 품으면 미래는 휘황찬란해진다

당신은 당신의 현실보다 훨씬 큰 사람이다

결혼식이 아닌 결혼을 준비하자

당신에게는 이미 충분한 능력이 있다

 

5장 인생은 눈부시게 아름답다

 

신나게 즐겨라, 삶이라는 그대의 축제를

꿈꾸는 청춘에게 실패란 없다

당신은 인생의 주인공이다

나이키의 경쟁 상대는 애플이다

명품 따위에 자신을 비교하지 말자

1인 창조 기업가를 꿈꾸자

인생의 S라인은 아름답다

 

에필로그 현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현실을 보는 눈은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