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도서정보
도서정보
도서정보
도서정보

추천도서 | 나폴레온 힐 부자의 철학

본문

나폴레온 힐 부자의 철학
저자 나폴레온 힐 저, 최은아 역
발행일 2023년 1월 30일
ISBN 979-11-91349-66-5
정가 16,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ebcc0c5b52b239259302541c4f94a018_1675131022_7045.jpg
 

 

성공과 행복, 마음의 평화를 이루어주는

부자의 철학을 직접 배우고 익히고 실천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정확히 어떻게 성공을 할 것인지 계획하고 그것을 이루어 나가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세계적인 성공 철학자 나폴레온 힐은 개인의 성공을 단순히 꿈이 아닌 노력과 훈련을 통해 직접 실현할 수 있는 성취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한다. 이에 따라 나폴레온 힐은 그가 25년간 연구한 성공을 이루어내는 17가지 원칙을 착실히 배우고 실천하기만 하면 누구나 원하는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의 성공 원칙 17가지를 주제로, 각 장마다 성공 원칙의 의미와 중요성, 그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그 원칙들이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 주며,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 주는 성공 안내서이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을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막연히 성공을 꿈꾸기만 하고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우리는 성공을 위해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며, 이 모든 것이 부의 토대를 형성한다. 성공을 위한 두 번째 원칙으로 마스터 마인드 연합을 든다. 나폴레온 힐의 성공 철학 중 가장 유명한 마스터 마인드 연합은 명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명 이상의 사람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정신적인 협력을 통해 개발하는 심성을 말한다. 모든 성공의 배후에는 이 마스터 마인드 연합이 있으며, 우리는 이를 통해 세상의 모든 전문 지식과 철학 등을 마치 내 것처럼 활용할 수 있다. 성공의 세 번째 원칙은 믿음이다. 여기서 말하는 믿음은 종교적이라기보다는 일상적으로 활용되는 믿음 즉 적극적인 동기 부여를 유도하는 믿음이다. 믿음은 우리의 마음을 적극적인 상태로 만들어 주며,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행동하게 만든다. 성공의 네 번째 원칙으로는 매력적인 성격의 30가지 특징을 들었으며, 이 특징들은 노력을 통해 누구나 기를 수 있지만 그로 인해 얻는 이득은 아주 많다. 성공의 다섯 번째 원칙으로는 한층 더 노력하기를 들며, 사람들을 위해 긍정적인 태도로 먼저 행동하기를 권했다. 성공의 여섯 번째 원칙으로는 자기 주도성을 강조하며 행동을 촉발하는 힘을 키우라고 말한다. 성공의 일곱 번째 원칙으로는 자기 훈련을 통해 원칙을 따르고 활용하기를 권하며, 성공의 여덟 번째 원칙으로는 집중력을 통해 생각의 힘이 명확한 목표를 향해 적절하게 조직되고 발휘되어야 함을 말한다. 성공의 아홉 번째 원칙인 열정은 단순한 활기찬 감정과 구분한다. 활기찬 감정은 금세 사라지지만 열정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성공의 열 번째 원칙으로는 창의적 시각과 상상력을 들며 상상력은 인간의 모든 성취의 열쇠이자 모든 시도의 핵심이며 인간 영혼으로 들어가는 비밀의 문이라고 말한다. 성공의 열한 번째 원칙은 역경과 패배로부터 배우기로 일시적인 패배를 실패로 받아들이지 말고 성공의 과정으로 받아들이길 권고한다. 마지막 성공의 열두 번째 원칙으로는 시간과 돈에 대한 관리를 꼽으며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돈을 벌고 그것을 고귀한 목적에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한다.

이처럼 이 책에서 말하는 지식은 이론적인 지식이 아닌 여러 성공자의 시행착오와 경험을 통해서 얻은 살아 있는 교훈들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지금 당장 실천에 옮길 방법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고요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과 대화를 나누어 보자. ‘성공 원칙 17가지를 깊이 있게 읽었다면 자신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실패를 향해 매일 쳇바퀴 도는 삶을 살고 있는지는 누구보다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나폴레온 힐 Napoleon Hill

 

현대 자기계발 분야의 뿌리가 되는 성공 철학의 거장이다. 시골마을의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대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잡지사 기자로 활동 중 당대 최고의 부자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보통 사람들을 위해 부의 비밀을 전파해 달라는 카네기의 유지를 받들어 20년 동안 507명의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분석한 끝에 세계 최초의 성공 철학을 세웠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으며, 1970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쳤다. 현재는 나폴레온 힐 재단에서 그가 남긴 성공 철학과 실천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국내에 출간된 도서로는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Think and Grow Rich,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The Master Key to Riches,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ess,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는 법Mental Dynamite,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Napoleon Hill’s Life Lessons등이 있다.

 

옮긴이

최은아

 

상명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교육회사에서 인사관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